728x90
반응형
방치형 게임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기 위해 뒤끝 기반 방치형 제작
뒤끝에 있던 예제를 기반으로 제작, 빠진 기능들 구현
구현한 기능들
1. 광고 리워드 지급
2. 능력치 성장 (공격력, 체력, 체력 회복량)
3. 스테이지 정보 (번호, 이름)
4. 메인 퀘스트 (적 처치, 능력치 향상, 스테이지 클리어) + 보상
5. 적 여러명 구현 (기존 예제는 1명)
6. 적 오브젝트 풀링 구현 (기존 예제는 풀링 사용 X)
7. 랜덤 뽑기 (중복 보상 지급)
8. 전투 추가 (기존 예제는 적이 공격안함)
일주일동안만 진행해서 코드가 많이 정리되어 있지 않음, 애드몹 SDK를 붙히는 과정에서 인지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빌드 오류 발생
대충 어떤느낌으로 만드는지 알게됨, 나중에 에셋을 붙혀 퀄리티를 높히고 채팅 추가, 빌드 오류 해결해야 겠다 다짐
장르 - 방치형
이름 - BackendHero
개발 엔진 및 도구 - Unity 2021.3.18f1
소스 코드 및 에셋 관리 - Git
스케줄 관리 - Todo mate (개인 기록)
제작 기간 - 일주일
깃 주소 - https://github.com/Lee-SeungBin/BackendHero
게임 플레이 영상 - https://youtu.be/gYaQ6VjFdE4
728x90
반응형
'C# > 개발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2022.3.15f1 EGL_BAD_CONFIG: no ES 3.2 support 에러 해결 (1) | 2024.01.09 |
---|---|
git lfs bandwidth 관련 이슈 발생 (0) | 2023.12.22 |
Git 관리 - 대용량 파일 관련(100MB 이상) Souce Tree 포함 (0) | 2023.12.12 |